> KABA콩쿠르&워크샵 > 순서표 및 수상결과
2019 제10회 KABA 발레 콩쿠르&워크샵 <심사위원 총평>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-05-06 14:15 조회155회 댓글0건

본문

안녕하세요. 한국발레학원협회 입니다.

제 10회 KABA 발레 콩쿠르에 참가해주신 모든 참가자분들과 지도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
학년별 심사위원 총평은 다음과 같습니다.

<초등부 1 ~ 5학년>

 

* 어린 학생들에게는 한정적일 수밖에 없기는 하지만 소재개발이 필요하며 새로운 소재를 발굴하는 것이 학생들의 춤을 더욱 빛나게 하는 요소가 된다고 생각이 됩니다.

 

* 작품 구성에 있어서 공간 활용을 하면 더욱 좋겠으며, 동작의 기본기와 표현력이 잘 이루어지도록 조화로운 작품이 나오기를 바랍니다.

 

* 어려운 작품이나 고난이도의 테크닉에 욕심을 내기 보다는 바른 자세와 기본기를 집중했으면 좋겠습니다.

 

* 앞으로 발전하게 될 학생들의 무대를 기대하며 선생님들의 제자 사랑이 묻어나는 따뜻한 콩클 인 것 같아 마음이 따뜻합니다.

    

 

<초등부 6학년 ~ 중등부 1학년>

* 학생들이 발과 손가락을 좀 더 섬세하게 사용하고, 몸 방향을 바르게 했으면 좋겠습니다. 바른 자세에서 정확한 동작이 나오고, turn-out도 가능하다는 점을 잘 생각하기 바랍니다.

 

*전체적으로 학생들이 실력을 고려하지 않고 너무 어려운 작품을 선정한 것 같습니다. 학생들의 실력과 이미지를 잘 선정하여 소화했으면 합니다.

 

*바닥 사용은 물론, plie 사용이 부족합니다. 또한 어깨를 내리고 팔의 힘을 빼고 port de bras를 시원하게 했으면 좋겠습니다.

 

*클래식 발레 작품의 고유 의상과 무관한 의상 착용으로 작품 원형의 변질이 우려됩니다. 작품과 맞는 의상을 고려해주시면 더 좋은 작품이 나올 것 같습니다.

 

*초등학교 6학년의 경우 좀 더 연령대에 맞는 창작으로 어린 아이들의 수준에 맞는 표현력을 기를 수 있는 작품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. 클래식의 경우 동작과 음악을 정확히 쓰도록 해주시고 학생들이 동작과 음악을 정확히 알았으면 좋겠습니다.

 

*끝으로 마음으로 춤을 추면 남은 대회에서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.

     

 

<중등부 2학년 ~ 고등부 전체, 즉흥무용>

 

*전체적으로 우수한 기량을 보여준 콩클이었습니다.

아쉬운 점은 테크닉에 집중보다는 예술적 느낌과 기본기가 더욱 더 필요해 보였습니다.

작품 속에서의 동작을 하는 능력은 전반적으로 많이 좋았으나, 캐릭터 해석과 감성 표현이 부족하여 아쉬웠습니다.

 

*음원에 기침소리, 잡음이 많이 들렸습니다. 지도 선생님들께서 신경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*균형감각과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지도해 주시길 바라며, 정확한 자세, 방향, 산체와 하체 힘의 배분에 더 주의를 기울인다면 많은 향상이 이루어질 것이라 여겨집니다.

 

*즉흥무용 부분을 처음 신설한 것은 참신한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.

그러나 참가자들이 즉흥무용 취지를 이해하지 못한 것 같고 주제에 맞는 음악을 선곡해서 같이하면 참가자들이 느낌이나 움직일 창작에 도움되리라 생각 됩니다. 처음이라 미흡한 점이 있으나 점차 좋아질 것이고 학생들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.

 

*모든 분들 수고 많으셨고, 무궁한 발전을 기대합니다.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  • 비영리법인단체 한국발레학원협회
  • ADDRESS / 우편번호 16704 경기 용인시 기흥구 동백중앙로 193호
  • TEL / 031)285-2823/010-3664-2823